임상심리사2급 수련

더불어 함께 잘사는, 공존하는 사회를 만듭니다


수련후기

[ 3기 수련 졸업생 ] 김*민 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작성일22.01.12
  • 조회수 :283
  • 댓글0건

본문

저는 작년부터 임상심리사의 꿈을 가지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이곳저곳 알아보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여러 강의와 수련기관들의 수업을 참관해보았고 다른 한 곳에서는 일년간 수련도 받았지만, 상술에 돈만 밝히고 가르쳐주는 것은 하나도 없는 곳들 뿐이었습니다. 백만원 이상의 큰 돈만 날린거죠.

 아! 이 바닥도 역시 이렇구나 싶어 크게 실망한 저는 배운 것이 하나도 없어 결국 할 수 없이 피를 토하며 또 돈을 주고 다른 곳을 찾아야 했습니다.

 찾다찾다 애라모르겠다는 마음으로 별 생각없이 등록한 저에게 이 수련소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특히 센터장님의 열과 성의를 다해 가르쳐 주시는 강의와 다소 특이한 성격인 저를 잘이끌어 주시며 격려와 조언을, 때로는 정확하고 냉철한 슈퍼비전을 마다하지 않으시는 모습은 임상 전문가를 양성하려는 수련소의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수련소와 별도로 센터장님이 운영하시는) 행복복지센터와 연계, 재활프로그램 및 심리검사 등 풍부한 실습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수련소의 큰 장점이자, 제가 가장 좋아했던 점이었습니다.

실습 후 센터장님의 살떨리는 슈퍼비전이 두렵긴 했지만요ㅋㅋ
본인이 얻고자 한다면 낸 돈 이상보다 훨씬 많은 곳을 얻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모든 수련기관을 전부 다녀 본 것은 아니고 우리 수련소보다 나은 곳이 있을 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다른 수련소의 질과는 상관없이 노력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이 곳에서 여러 분이 생각하시는 이상의 것을 배우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누가 머래도 우리 수련소가 지금처럼만 뚜벅뚜벅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 이 글은 공존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 게시된 수련생 분의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